미국의 47대 대통령으로 도널드 트럼프가 재선되었습니다.
트럼프는 이전 임기 동안 강력한 반이민 정책을 펼친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번 재당선으로 인해 미국 영주권 수속 과정이 더 까다로워지고 시간이 지연될 것이라고 우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합법적인 미국 이민은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영주권 수속 절차가 더 효율적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큽니다.
불법 이민은 NO! 합법 이민은 강화!
트럼프는 재선 캠페인에서 “미국 경제에 도움이 되는 이민은 지지하지만 불법 이민은 철저히 막겠다”는 입장을 강조했습니다. 이는 미국 국익에 도움이 되는 이민자에 대해서는 열린 자세를 취할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합법적인 절차를 통해 영주권을 신청하는 분들에게는 긍정적인 신호가 될 수 있겠죠! 특히, 미국 취업이민 등 고용 기반 영주권 수속은 상대적으로 원활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럼프 정부, 신속했던 미국 영주권 수속
트럼프 정부 시절, 이민 수속이 비교적 신속하게 진행되었던 사례가 많았습니다. 실제로 저희 고객님 중 한 분은 트럼프 정부 당시 비숙련 취업이민(EB3)으로 단 1년 2개월 만에 영주권을 취득했으며, 또 다른 학생은 단 9개월 만에 최종 승인을 받은 사례도 있습니다.
이는 트럼프 정부가 합법 이민 신청자를 적극적으로 처리하여, 미국 내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과 인력을 빠르게 받아들이려는 정책적 배경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미국 민주당은 자국민 보호와 복지에 우선순위를 두며, 최근 이로 인해 영주권 수속 절차가 지연되는 일이 잦았습니다. 영주권 수속은 근래 14개월간 동결되며 전반적인 수속 진행 속도가 지연되었었죠! 일반적인 영주권 수속 기간이 약 6개월인데 말이죠.
미국 이민, 오히려 지금이 기회!
트럼프는 미국의 경제적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입장을 취해왔기 때문에, 미국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와 기술력을 갖춘 이민자는 수속을 장려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동안 영주권 수속이 지연되었던 부분도 트럼프 당선으로 오히려 효율적으로 운영될 것으로 봅니다. 합법 이민에 대해서는 트럼프 정부가 신속한 절차를 추진했던 만큼, 향후 미국 이민 수속 절차가 개선될 여지가 크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재당선에 따른 불안감이 있을 수 있지만, 미국 취업이민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걱정보다는 긍정적인 변화에 기대를 가져보셔도 좋습니다. 과거 트럼프 정부 시절에 진행되었던 빠른 수속 사례들이 다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미국 영주권 신청을 망설이지 말고, 이번 기회에 적극적으로 준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미국 이민 준비 관련해 도움이 필요하다면 1:1 프라이빗 컨설팅 받고, 여러분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미국 취업이민의 꿈을 실현시키시길 바랍니다!
전화 문의 : 213-200-2244
이메일 문의 : info@tis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