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온라인 로스쿨에서 베이비 바 시험(Baby Bar Exam)은 정식으로는 “First-Year Law Students’ Examination (FYLSX)”이라고 불립니다. 이 시험은 캘리포니아 주에서 로스쿨 1학년 학생들이 법학 과정을 이수하기 전에 응시해야 하는 시험으로, 일반적으로 로스쿨 1년차를 마친 학생들이 응시합니다.
베이비 바 시험은 학생들이 로스쿨에서 처음 배우게 되는 법률 기초 지식을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의 법률 교육 과정의 진행 여부를 판단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캘리포니아 로스쿨에서의 학습을 계속하기 위한 조건 중 하나이며 학생이 베이비 바 시험을 통과하지 못하면 로스쿨에서 계속해서 수업을 이수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베이비바’ 시험은 캘리포니아 주 변호사협회(State Bar of California)에서 일년에 두 번 실시하고 있는데 로스쿨 1학년 말에 치르게 되며 시험이 어려워서 합격률이 일반 변호사 시험보다 더 낮을 때도 있습니다. 베이비바는 객관식 문제와 4개의 에세이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험은 하루에 치르며 형법, 계약 및 민사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베이비바 시험이 실시되는 이유는 학생들이 로스쿨의 첫 해 동안 기초 법률 교육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시험을 통해 학생들은 법률 분야의 기본 원리와 개념에 대한 이해도를 증명하게 됩니다.
또한 법률은 주어진 상황에서 논리적인 추론과 분석이 필요한 학문입니다. 베이비 바 시험은 학생들의 법률적 추론 능력을 시험하여 실무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 능력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캘리포니아 주에서 온라인 로스쿨 공부를 계속하기 위해서는 베이비 바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 시험은 로스쿨 학생들이 필요한 기본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베이비 바 시험은 학생들이 첫 해 동안의 학문적 성취를 스스로 평가할 수 있고 변호사를 계속해서 준비할지에 대한 평가도 스스로 가능하게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시험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이후 변호사 시험을 위해 필요한 개선해야 할 부분을 파악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됩니다.
내가 미국 변호사 준비 과정을 끝까지 완주할 수 있을 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일단 온라인 로스쿨의 장점을 활용해 현재의 삶을 유지하면서 변호사 과정을 도전해보세요. 1년 뒤 베이비바 시험을 준비하고 통과하는 과정에서 현실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질 것입니다.
– 정대용 변호사 입학 후기 : https://youtu.be/w088ZsfKp6Q?si=a98VluNqfJQ6cF2o
– 미국 변호사 과정 카카오톡 상담 문의 http://pf.kakao.com/_xlFUpxj/chat
– 한국어 전화 상담 213-700-3159
– 100% 온라인 로스쿨 아브라함링컨로스쿨 입학 정보 안내 https://shorturl.at/NVW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