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투자이민 I-526E, I-829 수수료 부담 낮아졌다.
미국 투자이민(EB-5)을 한번쯤 고민해보셨다면, 최근 발표된 소식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미국 이민국이 2024년 4월 대폭 인상했던 EB-5 관련 수수료를 법원 판결에 따라 전면 철회하고, 인상 전 수준으로 복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B-5는 투자금 규모가 크고 절차 또한 복잡해, 수수료가 생각보다 큰 부담으로 작용했었는데요. 이번 수수료 인하 발표로 인해, 예비 투자자에게 EB-5 초기 진입 장벽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수수료, 얼마나 달라졌나?
수수료 비용이 67% 가까이 대폭 인하되면서, 투자 초기 비용 부담이 크게 완화되었습니다.
수수료, 왜 인하되었나?
2024년 4월, USCIS는 EB-5 관련 수수료를 급격히 인상했으나, 이는 적법한 절차를 거치지 않았다는 이유로 투자이민 관계자들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그 결과 2025년 11월 12일 연방법원은 이를 받아들였고, 2024년 4월부터 적용된 수수료 인상을 무효화하겠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이민국은 11월 14일부터 인상 이전 수수료 체계로 즉시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이 판결은 EB-5 제도의 투명성과 예측 가능성이 한층 더 강화되는 중요한 계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번 수수료 인하,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
미국 EB‑5 수수료 인하는 영구적 조치가 아니며, 향후 조정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DHS가 장기적인 수수료 체계 개편을 준비 중인 상황으로, 새로운 규칙이 시행되기 전까지는 한시적으로 현재 낮은 수수료가 유지됩니다. 따라서, 지금이 초기 비용 부담 없이 EB‑5 수속을 시작하기에, 전략적으로 유리한 시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지금이 유리한 이유는?
최근 미국 투자이민 시장은 다시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 정책으로 인한 영주권을 준비하는 유학생 증가, 미국의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요인이 맞물리면서, 인기 투자이민 프로젝트들은 빠르게 마감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번 수수료 인하는 준비된 투자자에게 무리 없이 시작할 수 있는 ‘골든타임’인것이죠.
수수료 인하에만 현혹되어 무턱대고 시작하는 것은 리스크가 큽니다.
미국 투자이민은 단순한 신청 절차가 아니라, 프로젝트 선정, 투자금 출처 증빙, 고용 창출 조건 검토 등 여러 요소를 철저히 통합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복잡한 과정입니다.
이미 투자자금을 마련했거나 프로젝트를 선정해 두었다면 지금이 유리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전문가와 함께 단계별로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내 상황에 맞는 미국 투자이민 전략을 알고 싶다면, 비오씨해외리크루팅(주) 홈페이지/전화/카카오톡 등 편하신 방법을 통해 1:1 무료 상담을 신청하세요. 19년 경력의 미국 이민 컨설턴트가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해드립니다.
■ 1:1 맞춤형 미국 영주권 상담 문의 | 비오씨해외리크루팅(주)
고객센터 상담 대표 전화 +82 2-6674-8400 | 010-2269-8423
■ 미국 E-2비자, 미국 영주권 상담 문의 | 비오씨해외리크루팅(주)
미국 취업이민 카카오톡 상담 : https://pf.kakao.com/_xhbxors/chat
TIS VISA미국 본사 : https://tisvisa.com/
전화 문의 : 213-200-2244
이메일 문의 : info@tisvis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