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미육군에 입대하게된 32살 박도연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태어나 24살에 의류회사 인턴쉽으로 미국에 오게 되어 , 영주권을 취득하고 그후로 쭉 의류회사에서 근무하였습니다.
의류 회사 특성상 젊은 인재들을 계속해서 영입하고 오래 근무 하신 분들도 회사가 힘들어지면 언제든지 쉽게 정리 해고 되는 모습을 보면서 현재 일하고 있는 분야에 대한 회의와 불안감을 항상 가지고 있었습니다.
친인척이나 가족 구성원 아무도 없이 혼자 미국에서 정착 하면서, 어려운 일도 많았고, 항상 불안감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안정적인 삶을 항상 추구하였고, 나이가 있는 편이여서, 주변의 친구들은 결혼해서 가정을 꾸리고 자신만의 소속을 만들어가며 안정감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데 계속 혼자서 소속감 없이 살아가는것에 대해서도 올바른 길로 가고 있는지에 대한 막연함과 대책을 마련 해야겠다는 생각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소속감과 , 노후, 그리고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직장을 가지고 싶다는 고민을 계속 하던 차에 미 욱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오세일 모병관님을 만나서 자세한 설명과 진행 과정에 대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미 육군을 고민하던 저는 적지않은 나이, 그리고 여자로서 군입대가 가능한지, 한국에서 나고 자란 저에게 미 육군의 문화, 언어 장벽에 대한 불안감과 진행 과정이 제가 감당할수 있는 부분일지 자신도 없고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오세일 모병관 님을 만난후 설명을 듣고 미 육군의 입대는 제가 원하던 소속감과 안정적인 직장, 노후 대비 까지 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또한 오세일 모병관님의 자세한 설명과 진심어린 조언은 제가 미 육군 입대를 해낼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미 육군군에서 제 직업은 Operating Room Specialist (68D) 입니다. 제 직업은 미국 군 병원 또는 민간 병원 수술실에서 수술준비와 진행 과정에서 전반적으로 수술을 돕는 일을 하는 보직입니다. 저는 입대전부터 의료 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Surgical Technician 공부를 하고 졸업 하였는데 오세일 모병관님의 도움으로 제가 보유하고 있는 Surgical Technician License를 인정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입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 입대의 특이한 점은 저는 이미 Surgical Technician License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직업 교육이 없이 기초 군사 훈련을 마친 후 바로 자대를 배치 받는다는 점 입니다. 제가 처음 입대를 결심하였을 때는 막연히 의료쪽으로만 병과를 선택하면 좋겠다는 희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research를 해보고 주변에 군에 들어간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해도 미 육군에서 사회에서의 자격증을 인정해주는 제도나 자격 요건들을 찾을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오세일 모병관님은 달랐습니다. 오세일 모병관님은 저의 자격증을 그대로 인정해주는 보직을 찾으시기 위해서 밤낮으로 열심히 찾아봐 주셨고 두번 세번 제 앞에서 확인까지 해주시는 꼼꼼함을 보여주셨습니다. 오세일 모병관님의 헌신적인 노력이 아니였다면 아마 저는 아무런 혜택 없이 일반병으로 들어갔을 것입니다. 저의 입대 날짜는 2020년 8월 24일 입니다.
제가 군입대를 준비하면서 입대 시험과 신체 검사를 진행하면서 몇몇 입대를 준비하는 한국분들을 만나보았는데, 준비 과정에서 아무 정보도 없고 진행하면서 어떻게 진행하는지 잘 모르고 진행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제가 이것 저것 설명 해드리자 이런 정보를 어디서 알았냐고 많이 물어들 보시던데, 저는 오세일 모병관님이 처음부터 끝까지 어떻게 진행하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세세한 디테일 까지 알려 주셔서 막힘 없이 수월하게 진행 할수 있었고 다른 분들은 많이 혼란스러워 하시는것 같았습니다.
제가 입대를 진행하면서, 입대 준비시에 좋은 모병관님을 만나는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진행과정을 순조롭게 할수 있고 또 문제 없이 입대 과정을 끝낼수 있는지 그리고 제가 가진 능력을 최대한 활용 하여 좋은 조건으로 입대 하도록 할수 있는지 느낄수 있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미 육군 입대에 관심있으시거나 입대 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꼭 오세일 모병관님을 만나서 상담하시고 준비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오세일 모병관님은 정말 친 가족처럼 챙겨주시고 꼼꼼히 준비해주셔서 태어나서 처음해보는 입대 준비를 저는 마치 가족과 같이 하는 느낌을 받으며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너무 많은 부분에서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고, 군입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오세일 모병관님을 만나셔서 상담해 보시면 혼자서 고민하면서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거나 주변 군인들에게 묻는 것보다 훨씬더 전문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고 어떤 방향으로 진행할수 있을지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군 입대를 준비하면서 우연히 오세일 모병관님이 만난것이 저는 행운이라고 생각하고,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앞으로의 나아갈 길을 찾은것처럼 많은 분들도 모병관님과 함께 나아갈 최선의 방향을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모병관의 글 : 도연씨의 입대를 순조롭게 마무리 하게 되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본인이 가지고 계신 자격증을 인정받으시어 그 분야로 입대를 하신 점 정말 축하드립니다. 제가 도연씨의 입대를 도와드릴수 있었던 것 역시 제에게 큰 행운이였습니다. 미 육군의 입대로 원하시던 소속감, 안정적인 직장 등 많은 혜택을 받으시면서 앞으로의 미래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혹 의료 분야에에 종사하고 계시나요? 특별한 자격증이 있으신가요? 주저말고 연락주세요. 여러분들의 미래를 위해서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